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궁금한 여름철 차량점검 및 관리 방법!! 도움되는 오렌지테레비 추천!!

by 핑구야 날자 2022. 6. 20.
반응형

여름철 차량점검 및 관리 방법 최소한 몇 가지만 기억하고 확인한다면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 가지 이유로 힘들었던 기간이 길었기에 올여름은 만사를 재쳐두고 산으로 바다로 꼭 여름 여행을 떠나야 할 것 같아요. ㅋㅋ 그런데 장거리 여행 전에 차량점검은 필수지만 들뜬 마음에 설마 하고 출발한다면 안 되겠죠. 차량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차량점검을 받아보는 것도 편한 관리방법입니다. 출발 전에 여름철 차량정검 방법을 확인하면  더욱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찐팁을 함께 보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등 타이어 점검

 

운전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타이어 관리인데요. 그런데 습관적으로 타이어는 펑크가 나거나 승차감이 떨어진다 싶을 때 점검을 받게 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노면이 뜨겁게 달궈지기 때문에 여행지로 떠날 때는 미리 타이어 마모 상태를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설마~ 하는 마음이 위험한 여름휴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이어는 고무로 만들어진 거 잘 아시죠. 여름철에는 아스팔트의 온도가 50도를 넘기도 하고 주야간 온도차로 인해 타이어가 팽창과 수축을 반복해 공기압에 영향을 주거든요.

 

 

따라서 공기압이 낮아지면 연비가 낮아지고 타이어의 상태에 따라서는 파손도 될 수 있어 여름철에는 평상시보다 공기압을 10% 높게 채워주고 출발 전에 확인하면 좋습니다.

 

냉각수 양 L이하 여부 확인

 

여름휴가철 정거리 여행 시 아무래도 차량의 엔진이 더 뜨거워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엔진을 식혀주는 냉각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냉각수는 차량의 시동이 꺼지고 엔진이 완전히 식은 후에 점검해야 합니다. 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라디에이터 캡을 열면 예상치 못한 화상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거든요.

 

 

보닛을 열어 냉각수 보조 탱크를 확인하고 Full선을 넘지 않도록 냉각수를  보충해 주면 됩니다. 엔진오일 교체할 때 냉각수를 확인했어도 특히 여름휴가시 출발하기 전에 습관적으로 확인하면 좋겠죠.

 

 

와이퍼와 워셔액도 꼼꼼히 확인

 

내가 휴가 가면 꼭 비 온다는 분 있으면 손!! ㅋㅋ 예전보다는 일기예보가 잘 맞는 편이지만 여름휴가는 지역을 넘나들기 때문에 날씨 상황을 챙기기 쉽지 않아요.

 

 

특히 여름철에는 장마와 태풍 때문에 수시로 비가 내리는데 몇 해 전부터 더 심해진 것 같아요. 예상치 못한 비가 와도 와이퍼가 있어 시야 확보를 하면서 안전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가 유리면에 닿는 고무날이 누워있거나 삐뚤어져 있을 때, 워셔액을 뿌렸는데도 깔끔하게 닦이지 않는다면 와이퍼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리고 워셔액 보충도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량정비시 서비스로 워셔액을 보충하는 편인데 비가 많이 오는 계절에는 한번 더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오렌지테레비 자동차 관리방법 찐 팁

 

내차에 이런 기능도 있었나? 습관적으로 젖은 우산을 그대로 바닥에 놓게 되면 물기가 발판에 젖어 들어 꿉꿉한 냄새로 인한 악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여름철 습한 날씨 때문에 환기를 적절하게 하지 않으면 실내에서 악취가 날 수 있는데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렌지테레비가 제공하는 자동차 관련 동영상을 챙겨 보는 편인데요.

 

 

최근 오렌지테레비 유튜브에 업로드된 「여름철 내 차 에어컨 문제 이것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공조장치의 비밀 | O'Car 명불허전 EP.29.」에서는 내차의 에어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짧지만 차량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알쓸신팁」을 통해 에어컨 버튼을 제대로 알고 쓰는 내용도 참고해보세요~

 

 

공조장치의 비밀을 통해 몰랐던 자동차 상식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여름철 장거리 안전운전을 위해 차량점검방법은 물론 오렌지테레비가 알려주는 자동차 관련 찐 팁으로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면 어떨까요. 

 

장기렌트와 신차할부(리스) 차이점 비교!! 특별한 혜택있는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 고민해 볼만

 

장기렌트와 신차할부(리스) 차이점 비교!! 특별한 혜택있는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 고민해 볼만

장기렌트 방식과 신차할부(리스) 방식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며 내 차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면 어떨까 싶네요. 예전에는 장기렌터카와 신차할부는 사업자들이 비용처리를 위해 많이 이용했지

jongamk.tistory.com

LG전자 ADAS 전방카메라 벤츠 C클래스에 장착!! 2022년 자동긴급제동와 차로이탈경고 의무화

 

LG전자 ADAS 전방카메라 벤츠 C클래스에 장착!! 2022년 자동긴급제동와 차로이탈경고 의무화

LG전자가 꾸준히 준비해 온 사업들 중에 자동차에 장착되는 ADAS 전방카메라를 고급차량인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에 탑재되어 양산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독일의 명차 C클래스에 먼저 장착

jongamk.tistory.com

E1과 티티의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로 안전운전 관심 확대 기대

 

E1과 티티의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로 안전운전 관심 확대 기대

1단 안전,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고 씌어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가 각계 각층에서 진행되어 있는 거 아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 E1과 E1의 마스코트 티티를 통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