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폰이라면 코믹하고 재밌는 상황이 연상되기도 하고 최신 스마트폰이 아닌 피처폰을 서랍에 넣어 놓고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모습도 떠오릅니다. 노키아 5710 엑스프레스오디오가 일반 폰과 다르게 색다른 디자인으로 선보여 재밌네요. 가끔은 공개되지 않는 전화번호로 통화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한 대로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형님들은 헷갈리겠죠. ㅋㅋ 좌우지간 메인폰으로는 거시기하고 세컨드폰이나 형님폰으로 어울릴듯한 노키아 5710 엑스프레스오디오가 출시되어 둘러보았습니다. 특이할만한 것은 무선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는 내장 케이스와 한 몸으로 출시되었다는 겁니다.
폰의 폼팩터 추가로 의미 부여
무선이어폰이 대세가 된 요즘 고민이 있다면 휴대하는 부분일 텐데요. 물론 충전도 충전이지만 스마트폰 이외에 뭔가를 또 하나 들고 다니며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은 귀찮을 수도 있죠.
HMD는 무선이어폰 내장 충전 케이스가 있는 노키아 5710 엑스프레스오디오(Nokia 5710 XpressAudio)를 포함한 새로운 노키아 피처폰 3종을 발표했습니다.
기억으로는 스마트워치에 무선이어폰을 장착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대중화는 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2019년에 출시했던 피처폰 Servo R25도 있었죠.
노키아 5710 엑스프레스오디오는 새로운 폼 팩터를 시도한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겠죠. 일단 무선이어폰과 피처폰을 함께 휴대할 수 있어 편하겠죠.
그러나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기대하기는 어렵고 세컨폰이나 형님폰으로 사용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인도가 그 밖의 국가에서는 메인폰으로도 수요가 있을 수 있겠죠.
노키아5710 엑스프레스오디오 스펙
노키아5710 엑스프레스오디오는 2.4인치 디스플레이와 클래식한 T9 키패드가 있는 일반 캔디바 스타일의 피처폰입니다. 여기까지는 예전의 흔한 피커폰인데요.
그러나 뒤쪽에는 플라스틱 덮개를 밀어서 올리면 무선이어폰 충전케이스가 나타납니다. 노키아 피처폰의 가격은 약 9만원 내외로 7월 말 영국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무선이어폰은 완충하면 최대 4시간의 음악 재생 또는 2.4시간의 통화 시간을 제공하며 피처폰 자체의 배터리 수명을 이용하기 때문에 좀 더 사용할 수 있겠지만 피처폰 배터리는 반대겠죠.
그러나 노키아5710 엑스프레스오디오는 착탈식 배터리로 용량은 1,450mAh이며 4G에서 최대 6시간의 통화 시간과 2개의 4G SIM 카드를 삽입한 상태에서 최대 20일의 대기 시간을 제공합니다.
노키아5710 엑스프레스오디오는 피처폰이기 때문에 스포티파이 또는 애플뮤직과 같은 최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지원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T10 태블릿; 노키아 8210 4G; 노키아 2660 플립; 그리고 노키아 5710 엑스프레스오디오까지 공개하였습니다. 플립폰도 있어 눈에 들어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워치8 체온측정 대신 체온변화 알림 기능 탑재로 앞서
댓글